베트남 푸꾸옥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관광지 중 하나가 빈펄 사파리입니다. 사실 저는 에버랜드의 사파리를 굉장히 여러 차례 이용했던 터라 첫 푸꾸옥 여행 때는 과감하게 일정에서 제외하고 두 번째 푸꾸옥 여행 때 찾아가 보았습니다. 솔직히 너무 더워서 힘들었다는 평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알차고 만족스러웠던 곳이어서 다른 분들께도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푸꾸옥 빈펄 사파리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치
우선 푸꾸옥 빈펄 사파리는 푸꾸옥 섬의 서쪽 가장 위쪽에 위치해있습니다. 빈펄 사파리 방문 당시 저희는 중부에 위치한 세일링클럽 리조트에 투숙 중이여서 택시로 이동했습니다. 시간은 약 50분 정도 소요되었으며 인근에 위치한 빈펄 리조트에 투숙할 경우 조금 더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빈펄 사파리 근처에 빈펄 사파리 다음으로 유명한 푸꾸옥 관광지인 그랜드월드도 위치해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하루에 모두 둘러보는 일정을 추천합니다.
이동수단
대부분 관광객들은 이동수단으로 택시를 선택하지만 빈그룹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있으므로 어린 아이를 동반하지 않는다면 택시비가 비싼 편이기 때문에 무료 셔틀버스 이용을 추천합니다. 약 30분 간격으로 버스가 운영되고 있으며 빈펄 사파리뿐만 아니라 그랜드월드, 푸꾸옥 시내 곳곳에도 정차하기 때문에 푸꾸옥 여행 시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티켓 가격
한국에서 미리 티켓을 구매 후 사용하실 수 있지만 현지에서 구매하셔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저희는 일정 변동이 있을 수 있어 현지에서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빈펄 사파리는 조금 독특하게 나이가 아닌 키로 입장권 가격이 달라집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당시(2023.09) 성인 650,000동 소아 490,000동입니다. 60세 이상은 경로 할인을 적용받아 소아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증빙 자료 제출은 필수입니다. 저희는 여권 보여드려서 할인 적용받았습니다. 소아의 경우 100cm 미만은 입장 무료입니다.
즐길거리
빈펄 사파리는 베트남 대기업인 빈그룹에서 운영하는 사파리로 규모가 굉장히 큽니다. 각종 희귀한 동물을 포함한 200종의 동물들 그리고 4,500개 이상의 개체가 살고 있으며 베트남에서 가장 큰 야생 동물 보호 센터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작고 답답한 동물원과 달리 대부분 넓게 오픈되어 있어 동물들도 관람객들도 좀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실제 동물들이 사는 자연 속에 있는 느낌이 들 정도로 잘 되어 있어 저는 굉장히 인상 깊었습니다.
1. 트램
푸꾸옥 빈펄 사파리는 크게 Premate Zone, Zoo, Safari 이렇게 3가지 구역으로 나뉘어져있으며 입장과 동시에 직원 분이 이동하는 방법과 즐길거리에 대해 설명해 주십니다. 도보로 이동 가능하지만 몇 시간 넘게 걸릴 정도로 시간이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트램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트램은 유료로 이용가능하며 100cm 미만은 무료, 100cm ~ 140cm까지 80,000동, 140cm 이상은 100,000동입니다. 빈펄 사파리 투어의 가장 큰 역할을 하는 트램이라 꼭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 먹이주기
빈펄 사파리의 가장 큰 즐길거리 중 하나가 바로 먹이 주기 체험입니다. 저는 코끼리 기린 먹이주기에 참여하였고 먹이 한 컵당 30,000동을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코끼리와 기린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고 포토존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기억에 남을 예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기린 먹이주기 체험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3. 사파리 투어
Safari 존에 도착하면 무료 사파리 버스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버스는 15분 간격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파리존을 크게 한 바퀴 돌며 사육사 분이 설명도 해주십니다. 에어컨도 시원하게 틀어주시고 버스도 깔끔해서 굉장히 편안하게 사파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사파리도 크기가 크고 동물들을 생각보다 가까이 볼 수 있었습니다. 사자, 호랑이, 곰은 물론 얼룩말, 코뿔소, 기린 등의 동물을 볼 수 있으며 몇 가지 동물들은 함께 생활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4. 공연
오전 10:00 ~ 10:30 / 오후 2:00 ~ 2:30 에는 공연장에서 동물 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전 09:20 ~ 09:50 / 11:20 ~ 11:50 / 오후 03:30 ~ 03:50 에는 조류 지역에서 줄루쇼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 프로그램과 시간은 업체 사정과 기상에 따른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방문하시게 되면 꼭 미리 한번 더 확인하세요.
식당
빈펄 사파리 내에 2개의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기린 먹이 주기를 할 수 있는 기린 레스토랑과 입구에서 가까운 플라밍고 & 리노 레스토랑이 있으며 개인적으로 기린 레스토랑보다는 플라밍고 레스토랑이 조금 더 조용하고 깔끔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중간중간 스낵을 구매할 수 있는 작은 스낵바가 있습니다.
마지막 Tip
빈펄 사파리 운영시간은 매일 08:30 ~ 16:00이며 다소 일찍 문을 닫기 때문에 오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날씨가 굉장히 덥고 습하기 때문에 손선풍기와 물을 미리 챙겨가시면 조금이나마 더위를 버티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저희는 트램 이용, 코끼리 먹이 주기, 사파리 버스, 기린 먹이 주기까지 핵심만 보고 퇴장했기 때문에 공연과 조류 구역은 과감하게 패스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그랜드월드가 가까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관광 일정을 정할 때 빈펄 사파리와 그랜드월드를 같은 날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숙소가 가깝거나 여유로운 관광을 원하시는 분들은 일정을 나누어 계획하셔도 좋습니다.
더위에 많이 지치고 힘들 순 있지만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했고 저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가장 걱정했던 화장실도 생각보다 깔끔하게 잘 되어있었고 직원 분들도 모두 친절하셨습니다. 푸꾸옥 여행을 가신다면 빈펄 사파리 꼭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