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마사지입니다.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에 긴 시간 동안 꽉 찬 관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1일 1 마사지가 유행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1박 당 마사지 1회 프로모션을 제공해 주는 숙소도 많이 있지만, 베트남 푸꾸옥의 경우 생각보다 마사지를 제공해 주는 숙소가 많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푸꾸옥 여행에서도 마사지를 받기 위해 여기저기 검색을 정말 많이 해보고 이용했는데 다행히도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다녀온 혹은 일행이 이용한 푸꾸옥 마사지샵 네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라라스파
가장 처음으로 방문한 곳은 베트남 푸꾸옥 중부에 위치한 라라스파입니다. 첫번째 숙소 인 안도친 리조트에서 제휴업체로 등록되어 있어 다녀오게 된 곳입니다. 소나시 야시장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기 쉬운 편이며 안도친 리조트에서 요청 시 버기로 픽업샌딩 서비스를 제공해 주어 다소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건식 마사지, 오일 마사지 등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 종류가 많았으며 발마사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마사지복이 너무 크거나 단추가 뜯어지는 등 깔끔하게 준비되지 못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직원 분들 모두 친절하였고 마사지 압도 좋았으며 마사지 기술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게다가 이때 동안 방문했던 마사지샵 중 가장 저렴한 편이였습니다. 직원 분들과 영어로 소통하는데 어려움은 있었지만 다행히 안도친 리조트 직원 분이 상주해 계셔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라온스파
두번째로 방문한 곳은 라온스파입니다. 라온스파도 소나시 야시장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국어로 소통이 가능한 직원이 상주해 있고 세일링클럽 리조트까지 무료 픽업샌딩 서비스를 제공받았습니다. 마사지받기 전 체크리스트와 메뉴판도 한국어로 되어있어 이용하기 어려움이 없었으며 마사지받는 공간도 넓은 편이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라온스파에서 처음으로 키즈마사지에 도전해 보았는데 마사지가 끝나니 두 아이 모두 잠들어있었던 기억이 남습니다. 저희도 만족스러운 마시자를 받았으며 아쉬운 점은 주변 소음인지 위층 소음인지 마사지받는 동안 다소 큰 소음이 있어 편안한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처음 배정받았던 방은 에어컨이 고장 나 다른 방으로 이동하기도 했습니다.
델루나스파
이번 푸꾸옥 여행기간동안 방문한 마사지샵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곳이 바로 델루나 스파입니다. 델루나스파는 2개의 지점이 있는데 저는 델루나스파 소나시점으로 방문하였습니다. 한국인 사장님이 상주하고 계셔서 의사소통이 굉장히 수월했으며 베트남 직원분도 한국어로 소통하였습니다. 세일링클럽 리조트까지 무료 픽업샌딩 서비스를 제공받았는데 실제로 리조트 도어에서 다른 마사지샵에 비해 자주 보여 이미 입소문이 많이 난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델루나 스파에서는 전신 마사지뿐만 아니라 얼굴과 머리 마사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 서비스도 만족스러워서 저희는 7박 8일 여행 기간 동안 총 4번 방문하였습니다. 재방문 할인 30% 이벤트도 진행 중이어서 조금 더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었으며 같이 동반한 어머님들 반응도 가장 좋았습니다.
앙스파
마지막으로 앙스파는 혼똔섬으로 가는 선월드 케이블카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마지막 숙소인 프리미어빌리지 리조트에서 이동하였으며 이곳은 저희 어머님들만 이용하셨는데 이곳도 마찬가지로 시설과 마사지가 만족스러웠다고 하셨습니다. 다만, 밤늦은 시간에는 인적이 워낙 드문 곳이라 그런지 늦은 시간 마사지를 받을 경우 서비스가 조금 아쉬웠다고 하셨습니다.
대부분의 마사지샵은 카카오톡 혹은 네이버카페 제휴를 통해서 예약 가능하며 저희는 주로 당일예약으로 이용했지만 원하는 날짜, 원하는 시간에 이용을 원한다면 미리 사전 예약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사지 가격은 프로그램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제가 다녀온 곳보다 더 유명하고 좋은 곳도 많은 데다 무조건 저렴한 현지 마사지샵은 시설이 열악하거나 마사지 실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미리 후기를 꼭 찾아보신 후 방문 하시길 바랍니다.